:: 한국산업경영학회 ::
한국산업경영학회
Contribute papers
논문투고
Home > 논문투고 > 논문투고 규정
논문투고 규정




 
「경영연구」편집방침
「경영연구」는 경영학 분야의 학술적 지식과 교육활동 및 경영학 관련 이론의 실무적용에 관한 지식의 축적에 기여하고자 한다. 따라서 경영학 전 분야에 걸친 이론적 연구와 경험적 연구 그리고 교육활동에 관한 연구와 산업현장에 관한 연구 등 폭넓은 연구논문을 게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경영연구」편집위원회에서는 다음과 같이 학술지를 편집할 방침이다.
 
1. 연구논문은 다른 간행물에 발표되지 아니한 것이어야 하며, 논문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논문 기고자가 진다.「경영연구」에 게재된 논문의 판권은 한국산업경영학회가 가지며 투고된 원고는 반환하지 아니한다.
 
2. 논문 게재 결정기준은 다음과 같다.
 
 
(1) 연구주제의 중요성(이론과 실무 및 교육적 기여도)
 
(2) 내용의 독창성
 
(3) 연구 방법의 타당성
 
(4) 기타 편집기술상의 요건에 적합 여부
 
   
3. 논문의 심사과정은 다음과 같다.
 
 

 

(1) 「경영연구」투고 요령에 맞게 제출된 원고를 전자우편(e-mail)으로 접수 심사한다.
 
(2) 논문이 접수되는 즉시 편집위원장은 논문 접수일자를 저자에게 전자우편(e-mail)으로 통지한다.
 
(3) 편집위원회에서 위촉하는 심사위원 2인이 투고된 논문을 비밀 심사한다. 심사결과가 게재가와 게재불가로 양분되는 경우에는 편집위원장은 제3의 심사위원을 선정하여 게재 여부를 최종 판단한다. 단, 편집위원이 자신의 논문을 투고할 경우 편집위원장이 임시편집위원을 선정하여 심사위원을 위촉한다.
 
(4) 논문심사를 의뢰받은 심사위원은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심사를 끝내고 그 결과를 편집위원회의 소정양식에 의거 전자우편(e-mail)으로 편집위원장에게 통지해야 한다.
 
(5) 1차 심사가 완료된 후 편집위원장은 저자에게 그 결과를 전자우편(e-mail)으로 통지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논문의 수정을 요구할 수 있다.
 
(6) 수정요구를 받는 저자는 그 수정요구가 잘못된 것임을 밝히지 않는 한 반드시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 후 수정논문과 함께 수정요지를 편집위원장에게 전자우편(e-mail)으로 제출해야 한다.
 
(7) 수정요지와 함께 제출된 수정논문은 1차 심사자가 다시 심사한다.
 
(8)

편집위원장이 저자에게 수정요구서를 전자우편으로 발송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수정논문이 제출되지 않은 경우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게재불가 처리하여 심사를 종결할 수 있다.

 

(9) 위 과정을 통과한 논문만「경영연구」에 게재한다.
 
4 논문의 게재 순서는 편집위원회가 게재를 확정한 날이 빠른 순서를 원칙으로 하고 논문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편집위원장이 이를 조정할 수 있으며, 투고 논문의 성격에 따라 연구논문, 사례연구, 참고논문 등으로 구분하여 게재할 수 있다.
 
footer_산업경영학회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Copyright(c) Korean Association of Industrial Business Administration
우) 51140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학로 20, 21호관(경영대학) 319호(퇴촌동)
전화번호 (학회 사무실) 055-213-3349 / (학회장) 010-3289-9948
학회 가입 관련 문의메일 master@kaiba.or.kr / (사무국장) 010-9467-4124  
논문심사 및 투고 문의메일 ekaiba@daum.net / (편집위원장) 010-9835-7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