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경영학회
About Society
학회소개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산업경영학회 회원 여러분!

 

    이제 정유년의 새로운 해가 솟았습니다. 먼저 새해에는 늘

    건강하시고 바라시던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저희 학회를 사랑하시고 참여해 주신 교수님과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올립니다.

 

금년에 여로 모로 부족한 제가 학회장의 막중한 중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이루어지던 학회의 주요 사업을 잘 발전시켜야 함은 물론 날로 강화되고 있는 학회지 평가에 효율적인 대응이 필요한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하면서, 새해 몇 가지 학회운영 계획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4월에 개최할 춘계학술대회, 여름방학동안의 통합경영학회에서의 하계학술대회, 추계학술대회 등 정례적으로 해오던 행사를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금년에는 통상 2월에 개최되던 동계학술대회를 개최 일자를 연기하여 대구 EXCO에서 4월 21일-22일 개최하는 춘계학술대회로 변경·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대구․청두 미래협력 발전방안 심포지움이라는 추가적인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또한 10월에는 경주문화엑스포의 베트남 호지밍시 개최 행사의 일환으로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아 한·베트남 경제포럼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둘째, 금년도 한국연구재단의 학회지 평가와 관련하여 경영연구 문상혁 편집위원장과 더불어 날로 강화되는 평가기준과 그 흐름을 세밀히 파악, 적극 대처하여 학회지 성가를 더욱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최근 저희 학회가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만 운영되어 조금은 폐쇄적인 경향을 보이고 있지만 명실상부한 전국학회가 되도록 보다 개방적 분위기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고문님들을 비롯한 노장과 소장학자, 지역과 타지역 학자들 간에 조화와 소통, 그리고 무엇보다도 회원들 간의 끈끈한 인간적인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일들이 무엇보다도 회원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만이 저희 학회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차기회장이신 아주대 박호환 교수님을 필두로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하여 새로운 기분으로 심기일전하여 우리 학회가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10일

(사) 한국산업경영학회장

대구대학교 서민교 올림

 

 

 

footer_산업경영학회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Copyright(c) Korean Association of Industrial Business Administration
(우 712-714)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대학교 경상대학 무역학과 정재휘 교수 연구실
TEL : 053)-850-6226    HP : 010-2207-9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