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희 (사)한국산업경영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는 35대 학회장을 맡은 창원대학교 권순식 교수입니다. 저희 한국산업경영학회가 1989년 설립된 이후로 35년 동안 역대 회장님과 임원 및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헌신과 노력을 통하여 경영학 분야에서 꾸준히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저희 학회는 오랜 세월 동안 산업과 기업경영 현장을 대변하는 학회로서 경영학 분야 교육과 연구의 발전을 위해 앞장 서 왔습니다. 최근 저희 학회가 지정기부금 단체로 지정(2021년 12월 31일)되어 새로운 도약을 위한 큰 전기도 마련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1년의 임기동안 다음과 같은 내용에 역점을 두고 학회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첫째, 회원 명부 정리와 회원의 확대 관리입니다. 저희 학회가 지방학회로서 가지는 의미와 중요도는 남다르다고 생각됩니다. 지방의 대표학회로서 향후 지속가능한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의 저변확대가 매우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입니다. 저는 회원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고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COVID19 이후 시대적 변화에 적응하는 학회 운영을 시도하겠습니다. 하계연합학술대회와 추계학술대회 등 두번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하여 보다 다양한 지역의 학자들이 저희 학회의 활동에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인프라와 저변을 충분히 확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지방소멸의 위기에 직면하여 각 지방에서는 이를 타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를 중심으로 하여 지방소멸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문제 제기 및 해결, 그리고 경영학적 관점에서 다양한 발전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지방균형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산업경영학회는 다양한 산업과 경영 분야 간 통합/융복합 내지 폭넓은 교류, 그리고 다양한 새로운 연구방법과 분석기법을 소개하고 산업과 경영에 적용, 접목하는 학술연구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다함께 성장하고 다시 도약하는 산업경영학회가 되기를 기원드리며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1. 16.
제 35대 산업경영학회 회장 권순식 배상